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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권리안내문

The-K손해보험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승인한 다음의 표준약관을 준수합니다.

1. 금융서비스 이용 범위

  1. 고객의 개인신용정보는 금융거래의 설정·유지여부 판단 목적 및 고객이 동의한 목적만으로 이용됩니다.
  2. 고객은 영업장·인터넷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금융거래를 체결하거나 금융서비스를 제공받는 과정에서 1) 금융회사가 본인의 개인신용정보(이하 ‘본인정보’)를 제휴·부가서비스 등을 위해 제휴회사 등에 제공하는 것 및 2) 당해 금융회사가 금융상품 소개 및 구매권유(이하 ‘마케팅’) 목적으로 이용하는 것에 대해 동의를 하지 않는 경우에도 금융거래를 체결하거나 금융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 다만, 이러한 동의를 하지 않으신 경우에는 제휴·부가서비스 및 신상품·서비스 등을 제공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.

2. 『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』상의 고객 권리

  1. 본인정보의 제3자 제공사실 통보 요구
    고객은 『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』 제35조에 따라 금융회사가 본인정보를 전국은행연합회, 신용조회회사,
    타 금융회사 등 제3자에게 제공한 경우 제공한 본인정보의 주요 내용 등을 알려주도록 금융회사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.
  2. 금융거래 거절 근거 신용정보 고지 요구
    고객은 『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』 제36조에 따라 금융회사가 전국은행연합회, 신용조회회사 등으로부터 제공받은
    연체정보 등에 근거하여 금융거래를 거절·중지하는 경우에는 그 거절·중지의 근거가 된 신용정보, 동 정보를 제공한 기관의 명칭·
    주소·연락처 등을 고지해 줄 것을 금융회사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.
  3. 본인정보의 제3자 제공 및 마케팅 목적의 전화 등의 중단 요구
    고객은 『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』 제37조에 따라 가입 신청시 동의를 한 경우에도 본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것 및 당해 금융회사가 마케팅 목적으로 본인에게 연락하는 것을 전체 또는 사안별로 중단 시킬 수 있습니다.(다만, 고객의 신용도 등을 평가하기 위해 전국은행연합회 또는 신용조회회사 등에 제공하는 것에 대해서는 중단시킬 수 없습니다.)
    • 신청방법 : 무료전화 (080-860-3300)
    • 무료전화 외 전화ㆍ서면ㆍ인터넷 신청 방법 : ‘④. 본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요구’에 기재된 방법과 같습니다.
  4. 본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요구
    고객은 『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』 제38조에 따라 전국은행연합회, 신용조회회사, 금융회사 등이 보유한 본인정보에 대해 열람 청구가 가능하며, 본인정보가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이의 정정 및 삭제를 요구할 수 있으며, 그 처리결과에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금융위원회에 시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신청방법
      • 전 화 : 지역번호 없이 1566-3000/ 1644-3000/ 1644-2500
      • 서 면 : 우)03137 서울특별시 종로구 창경궁로 117 (인의동, 더케이손해보험빌딩)
      • 인터넷 : www.educar.co.kr
  5. 본인정보의 무료 열람 요구
    고객은 『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』 제39조에 따라 본인정보를 신용조회회사를 통하여 연간 일정 범위 내에서 무료로 열람할 수 있습니다. 자세한 사항은 각 신용조회회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
3. 개인정보 유출 시 피해보상 규정

당사의 고의 또는 과실 등 귀책사유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로 고객님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관계 법령 등에 따라 보상 받으실 수 있습니다.

4. 위의 권리행사와 관련하여 불편함을 느끼시거나 애로가 있으신 경우 아래의 담당자 앞으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  • 당사 개인신용정보 관리보호인 : 02) 6670-8032 서울특별시 종로구 창경궁로 117 (인의동, 더케이손해보험빌딩)
  • 손해보험협회 개인신용정보 보호담당자 : 02) 3702-8500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5길 68, 6층(수송동, 코리안리빌딩)
  • 금융감독원 개인신용정보 보호담당자 : 1332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대로 38 금융감독원 민원센터